이번 주제는 결막모반 입니다.
우리의 눈은 크게 흰자와 검은자로 나뉘어져 있어요.
간혹 흰자 부분에 점 같은 것이 생길 때가 있는데요.
이렇게 눈에 점이 생기게 되면 미용상으로 보기 좋지 않죠.
지금부터 결막모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막모반
결막모반은 눈 흰자위에 점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눈 안쪽과 눈꺼풀 속 피부사이에 멜라닌 세포가 침착 되면서 발생하는 반점으로 안쪽 점막에서부터 검은자 쪽으로 점차 퍼져 나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주로 10~20대 여성들에게서 많이 나타나고 있으며, 나이가 들수록 색이 짙어지고 커지게 된다고 해요.
하지만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거나 시력에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별도의 치료가 필요하진 않지만 미용상으로는 보기 좋지 않을 수 있는데요.
또한 드물게 악성 종양과 연관되는 경우도
다만, 반점이 계속해서 커지거나 통증이 동반되고, 시력이 떨어지는 등과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드물게 악성 종양과 연관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전문의와 상담을 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결막모반 증상
거울을 통하여 볼 때 눈의 흰자 부분에 진한 갈색점 형태로 나타나게 됩니다.
대부분 한쪽 눈에만 생기고 있으며, 점의 형태를 가지고 있거나 퍼지는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결막모반 원인
멜라닌 세포가 침착 되면서 생기는 반점인 멜라닌 세포를 과하게 활성화시키는 자외선, 먼지, 꽃가루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유전이나 다양한 원인들이 거론되고 있지만 정확한 원인은 밝혀져 있지 않습니다.
결막모반 제거
미용상의 이유를 제하고는 별다른 문제가 생기지 않기에 별다른 치료가 필요하진 않아요.
대부분의 결막모반은 양성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제거를 하고 싶다면 레이저를 통하여 제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악성으로 분류되는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하며 조직검사를 통하여 꼭 제거를 해야 합니다.
–
이렇게 결막모반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우리 몸 어디에나 나타날 수 있는 반점이지만 특히 눈에 나타나는 만큼 더욱 신경이 쓰이는 부분인만큼 평소에도 눈에 대해 잘 확인하고 관리를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