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모델은 ZOLMAN입니다.
모스콧의 아주 앤틱한 디자인의 모델이에요.
모스콧은 1915년부터 100년이 넘는 기간동안 다양한 스타일의 안경을 접하면서 생긴 노하우를 통하여 아메리칸 빈티지 아이웨어를 대표하느 브랜드로서 자리를 잡았답니다.
시대에 따라 빠르게 변하는 안경 디자인에 맞춰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는 것이 정말 대단한 것 같은데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이어온 모스콧의 졸맨이라는 모델은 어떠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려고 합니다.
ZOLMAN 졸맨
모스콧의 2대 오너인 Sol Moscot의 시그니처 안경이기도 했다고 해요.
작고 볼륨감 있는 졸맨은 1900년대 초반의 안경 디자인을 가장 잘 간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작은 사이즈에 정원형의 안구 디자인, 리벳이 없는 깔끔한 라인으로 빈티지하면서도 엔틱한 클래식 안경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원형의 안구 모양에 김구선생님 안경 또는 레옹 안경을 연상키도 하며, 아직까지는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는 디자인이지만 최근 들어 작은 안경과 동그란 안구를 가진 안경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나 매니아층에서 꾸준하게 사랑 받고 있답니다.
ZOLMAN 사이즈
졸맨의 사이즈는 안구 42, 브릿지 28, 다리 길이 145입니다.
모스콧 렘토쉬의 가장 작은 사이즈가 44인데요.
졸맨의 사이즈가 엄청나게 작다는 것이 체감이 되실까요?
하지만 브릿지는 렘토쉬의 브릿지 24보다 4가 더 크다보니 얼굴 크기와 상관없이 착용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브릿지도 좁았다면 아마 착용이 가능한 분들이 얼마 되지 않았을텐데 브릿지를 넓게 뽑아 줌으로써 대상자를 더 늘릴 수 있는 것 같습니다.
ZOLMAN 색상
졸맨의 색상은 블랙, 앰버 톨토이즈, 하바나, 플래쉬, 라이트 그레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블랙
기본이 가장 멋진법이죠. 블랙은 뿔테의 가장 기본이 되는 색상이면서도 어느 스타일에나 매치가 편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색상인데요.
블랙과 졸맨의 디자인이 어우러져 시크하면서도 클래식한 이미지를 만들어 줍니다.
앰버 톨토이즈, 하바나
앰버 톨토이즈와 하바나는 바랜듯한 색감과 빈티지한 패턴이 매치되어 있는 색상으로 같은 듯 하지만 엄연히 다릅니다.
1900년대의 엔틱한 감성을 가장 잘 표현하는 색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 보니 매니나층에서 가장 많이 선택하는 색상이기도 해요.
플래쉬
고급스러운 연노랑이라고 해야할까요. 투명한 느낌의 플래쉬 색상은 부담스러울수도 있는 프레임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데요.
특히나 플래쉬 색상의 경우 선글라스로 만들었을 때 정말 이쁘답니다.
라이트 그레이
라이트 그레이 컬러는 23년 s/s 시즌에 맞춰 출시가 되었는데요. 시원하면서도 캐주얼한 느낌으로 부담스러운 분위기는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이렇게 모스콧의 빈티지하면서도 클래식한 작은 안경인 졸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