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제는 변시증 입니다.
변시증은 사물이 비틀거리거나 휘어져 보이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황반변성이 가장 흔한 원인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외에도 다양한 질환으로 인하여 변시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지금부터 변시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시증
변시증은 사물이 휘어져 보이거나 비틀거림, 사물이 찌그러져 보이는 등 왜곡되어 보이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러한 현상으로 인하여 일상 생활에 불편함을 가져오게 됩니다.
변시증 원인
변시증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원인이 바로 황반변성이며, 이 외에도 황반원공, 망막전막 등으로 인하여 생길 수 다고 합니다.
황반변성은 망막 중앙부에 위치한 가느다란 신경축과 혈관 모임인 황반에 변성이 생기는 질환이에요.
황반원공이라는 황반 조직의 변성으로 인하여 망막의 조직이 얇아지고 동그란 구멍이 생기는 질환으로 인하여 변시증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망막전막은 망막 표면에 있는 세포층에 주름이 생기는 질환으로 중심시력이 왜곡되는 변시증 증상을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변시증 치료
변시증은 황반변성이나 황반원공 망막전막 등과 같은 안질환으로 인하여 생기는 증상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사물이 휘어져 보이거나 찌그러져 보이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른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특히나 변시증의 원인으로 알려진 안질환의 경우 실명까지도 될 수 있는 만큼 빠른 확인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변시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눈에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면 시력과 관련하여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급격하게 시력이 저하된다거나 평소와 다르게 사물이 보인다거나 하는 증상이 생긴경우 가볍게 여기고 방치하지마시고 빠른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