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모델의 모르텐입니다.
린드버그의 시그니처 모델로 한국에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모델인데요.
초 경량의 나사와 리벳 없는 것이 특징인 린드버그의 모르텐.
지금부터 모르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르텐 (MORTEN)
린드버그의 시그니처 모델인 모르텐은 5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어요.
초 경량에 불필요한 나사와 리벳이 없는 안경으로도 유명한데요.
모르텐은 린드버그의 에어티타늄 컬렉션에 속해 있는데요.
이 에어티타늄컬렉션은 린드버그를 세계적인 아이웨어로 만들어 준 결정적인 컬렉션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 중에서도 가장 반응이 좋은 모델이 모르텐이랍니다.
림 모양도 둥근 타원형이라 한국에서도 인기가 정말 좋았고, 지금까지도 계속해서 찾아주고 있는 모델이라고 해요.
모르텐 특징
모르텐은 어느 안경에나 있는 힌지와 코받침, 어디에도 나사가 없는데요.
이건 바로 모르텐와 더불어 린드버그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사가 없기 때문에 얼핏 보기에는 약해 보일 수 있지만 린드버그만의 설계를 통하여 나사가 없이도 튼튼하면서 깔끔한 느낌을 연출해 주고 있어요.
또한 나사 풀림으로 인하여 다리가 빠지거나 느슨해지는 느낌도 없기에 더욱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답니다.
코 받침 또한 끼워서 넣는 방식으로 되어 있으며 이때 사용된 실리콘 역시 의료용 실리콘을 사용한다고 해요.
모르텐 사이즈
모르텐의 사이즈는 46, 48, 50, 52 총 4가지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얼굴이 작으신 분들부터 크신 분들까지도 본인의 얼굴에 맞춰서 착용할 수 있답니다.
또한 다리길이와 경사각 등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답니다.
모르텐 색상
모르텐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많이 보이는 색상이 U9, U13, U16 정도입니다.
U09는 무광 검정이고, U13은 무광 네이비, U16은 중간정도 톤인 블루블랙 정도로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각 파트너쉽을 맺고 있는 매장에 있는 색상 외에도 자신이 원하는 색상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모르텐인데요.
약 34가지의 색상이 나오고 있어 원하는 색으로 조합을 할 수 있어 나만의 안경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색상에 따라서 금액은 달라질 수 있다고 하니 원하는 색상이 있는 경우에는 미리 문의해서 고르시는걸 추천드려요.
이번시간에는 린드버그의 모르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처음에 모르텐을 보았을 땐 좀 약할 것 같은데?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왜냐하면 가볍고 얇은 안경테의 경우 내구성이 떨어질 수 있고, 안경렌즈도 잘 깨질 수 있다라는 얘기를 많이 들었거든요.
하지만 실제로 보고 나니 확실히 단단한 느낌이었답니다.
가볍고 단단하며 다양한 색조합으로 나만의 안경을 커스텀하고 싶으시다면 린드버그의 모르텐은 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