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해 드릴 모델은 바로 Caiman 카이만 입니다. 국내 하우스 브랜드인 알텐데 컬렉션의 3번째 모델이에요.
알텐더가 생긴지 오래된 브랜드는 아니지만 안경 매니아층 사이에서는 꽤 유명하더라고요.
처음 인터넷으로 접하고 봤을 때는 움….물음표였지만 실물을 보니 생각보다 강한 느낌도 안들고 괜찮더라고요.
사실 뿔테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게 아넬형 디자인인데 알텐더는 흔한 디자인이 아님 다른 디자인이라 더욱 흥미가 가는 브랜드 이기도 해요.
그래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Caiman 카이만
알텐더의 세번째 컬렉션인 카이만은 사각 프레임을 가지고 있으며 세로폭이 짧은 것이 특징이며, 손에 닿는 프레임의 표면과 모든 곳이 최대로 연마되어 있어요.
따라서 강한 디자인에 비해 부드러운 질감으로 실제로 보면 강한 느낌이 들진 않아요.
카이만의 리벳은 흔하게 볼 수 없는 디자인인데 다른 리벳에 비해 깔끔해 보여요. 이 디자인은 영국 브랜드와 비슷한 느낌이 들었는데 알고 보니 대표님이 이 브랜드에서 영감을 많이 받으셨다고 하시네요.
경첩은 Wide Riveting Hinge 스타일로 적용했는데 힌지 내부 구조가 정말 견고하게 제작되어 있답니다.
Caiman 색상
카이만은 현재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고 있어요. 블랙, 다크그레이, 데미 색상인데요.
블랙은 뿔테의 상징답게 가장 기본적인 색상이에요.
다크그레이는 블랙에 비해 약간 유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연출해 줍니다.
데미는 정말 유니크한 색상이에요. 실제로 보면 좀 과한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막상 착용해보면 그렇게 튀지도 않고 오히려 포인트가 되어주더라고요.
Caiman 사이즈
카이만의 사이즈는 안구 49 브릿지 20 다리길이는 147로 다리가 살짝 길어요.
안구사이즈가 비교적 다른 뿔테 안경에 비해서 큰 것 같지만 실제로 착용해보면 전체적으로 밸러스가 너무 좋았어요.
Caiman 소재
카이만은 아세테이트 소재로 되어 있다 보니 무게감이 좀 있기는 해요. 하지만 그만큼 단단하고 색감도 이쁘답니다. 나사는 스테인레스 스틸로 되어 있으며 힌지와 금속심은 니켈실버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Caiman 개인적인 추천
카이만의 색상 중 제 개인적인 추천은요. 데미컬러입니다.
제가 사실 좀 보수적인 편이라서 저 역시도 당연히 블랙일 줄 알았지만, 실제로 보고 나니 생각보다 데미컬러가 너무 이쁜거에요. 살짝 튀는 감이 있긴하지만 충분히 포인트로 작용할 수 있는 부분이었답니다.
카이만은 정말 가격대비해서 제품 퀄리티는 정말 어디서도 볼 수 없을 것 같아요. 아마도 동일한 가격 대비해서 최고가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드는 모델이었어요.
이상으로 RT.3 카이만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