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교정술 알고하자.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눈. 하지만 시력이 떨어지게 된다면 생활하는데 상당히 불편함을 가져다 줍니다. 그렇다 보니 안경 혹은 콘택트렌즈를 통하여 시력을 보완하게 됩니다. 하지만 안경은 무겁고 안 쓰다 쓰면 갑갑하고, 렌즈는 처음 사용할땐 넣는 것 조차 불편하고 각막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사람들이 시력교정술을 생각하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시력교정술 이란?
시력교정술이란 굴절이상으로 인하여 떨어지는 시력을 교정하기 위하여 안경이나 콘텍트 렌즈에의존하던 사람들이 더 나은 시력을 얻기 위해 혹은 안경과 렌즈의 불편함으로 인하여 시력을 교정할 수 있는 수술을 말합니다.
시력교정술의 종류
시력교정술에는 흔히 알고 있는 라식(LASIK)과 라섹(LASEK)을 가장 많이 사용하며, 스마일라식, 렌즈삽입술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중년층의 노안까지 함께 교정할 수 있는 다초점 렌즈삽입술 등이 있습니다.
시력교정술 받으려면?
우선 시력교정술은 받고 싶다고 무조건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시력교정술을 받기 전 꼼꼼한 사전검사를 받게 되는데 개인의 시력과 각막의 두께와 같이 안구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며,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전체적으로 고려하여 결정하게 됩니다.
시력교정술 부작용은?
시력교정술 뿐만 아니라 어떠한 수술이든 부작용은 있을 수 있는데요. 특히나 시력교정술의 경우에는 사물을 보는 눈 수술이기 때문에 천천히 신중하게 생각하고 하셔야 하는데요. 각각의 시력교정술에 따라 대부분 일시적으로 불편을 겪을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 됩니다. 시력교정술의 가장 큰 부작용은 각막이 손상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안구 건조증 및 굴절이상으로 완전히 교정이 되지 않는 경우, 야간 빛번짐, 대비감도 저하등의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시력교정을 받은 후에 완전한 시력을 얻을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모든 사람들이 그런것은 아니며 시력교정술 이후에도 추가로 안경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안경과 콘택트렌즈의 불편함을 한번에 해결해주는 시력교정술은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계시는데요. 하지만 편리한만큼 그에 따른 부작용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무조건 주변 말만 듣고 하시는 것은 그만큼 위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시력교정술을 받기 위해 검사를 받으시는 경우 한군데가 아닌 최대한 많은 안과를 다녀보시고 한군데라도 안될 것 같다라는 말을 들으신다면 안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 주변에도 시력교정술을 통하여 시력을 회복하고 몇년, 몇십년을 안경없이 편하게 생활하는 분들이 계시는 반면에 수술하고도 시력이 제대로 회복되지 않아 다시 안경을 쓰고 계시는분, 시력교정술 후 부작용으로 인하여 몇년이 지난 후에도 고생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시력교정술을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몇번이고 다시 확인 및 검사를 통하여 신중하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