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미니멀하면서도 독창적인 멋을 추구하는 브랜드인 마르쿠스티 입니다.
마르쿠스티는 최고급 경량 소재를 사용하여 최고의 착용감을 선사해주는데요. 이번시간에 마르쿠스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마르쿠스티 (MARKUST)
마르쿠스티는 1998년 디자인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설립되었습니다. 2015년 처음 선보인 디자인/D3 컬렉션은 같은 해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골드상과 레드닷상을 수상했으며, 2016년에는 독일 디자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렇 듯 마르쿠스티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에서 여러부문을 수상함과 동시에 세계적인 안경전시회에서도 다양한 수앙 경력을 가지고 있는 독일 하우스 브랜드입니다. 최고 품질의 티타늄과 경량 플라스틱를 사용하고 있으며 가장 가벼운 프레임의 무게는 3.2g입니다. 특히나 내구성이 뛰어나고 순수하며 직선적인 디자인은 착용하는 사람들의 개성을 설득력 있게 강조해주는 안경입니다.
마르쿠스티 특허 소재의 염색공정
색상은 창의적인 요소인데요. 안경의 색상은 착용하는사람들의 개성을 강조해주는 동시에 안경테의 기술과 디자인을 강조합니다. 마르쿠스티 안경은 직접 개발하고 특허받은 염색 공정을 사용하여 착색하는데 고품질 티타늄을 위한 다단계 착색과 폴리아미드 염색 공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그 결과 자연적으로 매트한 느낌을 주면서 그 색상은 수년이 지나도 원래의 품질을 전혀 잃지 않기때문에 마르쿠스티는 자체 염색공정을 통하여 고객의 주문과 트렌드에 매우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유연성과 안정적
마르쿠스티의 글레이징 기술은 경첩이나 재료만큼이나 독특한데 안경 중간 부분에 낮은 장력으로 글레이징 처리되어 프레임의 렌즈에 더 큰 유연성과 내구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티타늄 안경의 경우 공차가 없는 나사를 사용하지 않고 나일로 실을 사용하는데 ME컬렉션에서는 안경이 브릿지를 통해 답힙니다. 완성된 안경을 안경사에 의해 안경다리의 길이와 너비가 쉽게 조정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도 쉽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타협없는 품질
마르쿠스티의 소재는 기능적이면서도 독점적인데요. Tmi와 티타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TMi는 겉은로는 모순되는 특성을 결합한 마르쿠스티에서 개발되어 특허까지 받은 플라스틱입니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치수 안정성이 있으며 동시에 매우 가볍기까지 하는데요. 햇빛과 착색에 변하지도 않습니다. 또한 티타늄 소재의 경우에도 의료기술에도 사용될 정도로 품질이 높으면 이를 통해서 우수한 스프링 특성과 그에 따른 높은 유연성으로 인해 내구성이 매우 뛰어나고 깨지지 않는 매우 평평하고 좁은 프레임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마르쿠스티 또한 다른 브랜드와 같이 나사 없는 힌지를 특허받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