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해 드릴 브랜드와 모델은 바로 일본 하우스 브랜드인 이펙터의 퍼즈(fuzz) 모델입니다.
개성 있고 볼드한 디자인의 뿔테 전문 브랜드인 이펙터의 베스트 모델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퍼즈 (fuzz)
이펙터의 시그니처 모델로 볼드한 스퀘어 형태의 완만한 곡선 라인의 매력적인 쉐입을 가지고 있는 모델로입니다. 오리지널 퍼즈는 스몰과 라지 두가지 사이즈인데요. 이 외에 콜라보 모델과 10주년 기념으로 나온 리미티트 모델이 있습니다.
오리지널 퍼즈
오리지널 퍼즈는 상하가 짧고 가로로 사이즈감이 있으며 전면부는 볼드한 두께감을 자랑합니다. 볼드한 두꼐감을 잡아주기 위해 7중 경첩을 사용하였는데 전면부 두께감에 비해서 다리라인은 상대적은 얇은 느낌입니다. 또한 사이즈는 S, L 두가지로 나오는데 같은 스타일과 쉐입이지만 두 사이즈의 느낌과 분위기는 사뭇 다릅니다. 그렇다 보니 스몰사이즈는 스퀘어 느낌으로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선택해 볼 만한 볼드한 뿔테입니다. 라지 사이즈는 스몰에 비해 양 옆이 올라간 느낌으로 힙한 느낌이 있어 선글라스나 틴트렌즈를 활용하기 좋아보입니다.
콜라보 퍼즈 지고르
지고르와 콜라보인 이펙터 fuzz X Gigor3 모델은 일본의 쥬얼리 브랜드인 지고르와의 협업을 통하여 탄생한 굉장히 유니크한 모델로 이펙트의 가장 베스트 모델인 퍼즈에 스털링 실버를 시용한 엔드피스의 해골 리벳이 포인트로 힙한 느낌의 모델입니다. 오리지널 퍼즈와 동일한 사이즈와 쉐입을 가지고 있지만 느껴지는 포스와 매력이 확연하게 다른 모델입니다.
퍼즈 풀업( 10th fuzz full up)
10주년 기념 리미티드에디션인 퍼즈풀업은 초심으로 돌아가 초기에 사용하던 셀룰로이드를 이용하여 만들어졌으며 오리지널과는 다른 골드 리벳과 조개모양의 리벳 디자인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오리지널 퍼즈의 8mm 스트에 비해 더 두꺼운 10mm시트로 더 두께감을 주어 이펙터의 볼드함을 제대로 보여주는 디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나 10주년 한정판 출시다 보니 희소성도 단단히 한몫 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이펙터옵티컬의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베스트 모델인 오리지널 퍼즈와, 콜라보퍼즈, 10주년 리미티드 퍼즈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 상당한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이펙터의 대표모델이라고 하니 퍼즈의 인가가 새삼 실감이 나는 거 같습니다. 또한 이펙터의 본인들의 모토를 그대로 담고 있는 디자인이지만 꾸준하게 콜라보를 하고 있는 거 보면 본인들의 강력한 느낌만 중시하는 것이 아닌 대중적인 면으로도 다가가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볼드한 디자인과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내고 싶으시다면 이펙터옵티컬의 퍼즈는 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