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넬형안경 총정리 1탄

뿔테 안경 중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아넬형 안경. 아넬형 안경은 과연 무엇인지 와 아넬형 안경으로 유명한 브랜드에 대해서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아넬형안경

아넬형 안경은 1950년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에서 유행하던 빈티지 스타일의 안경으로 당시 배우들이 착용하면서 유명해졌는데요. 국내에서도 연예인들이 쓰면서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에서 복각 모델을 출시하면서 대중화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는 타르트옵티컬의 아넬헤리티지, 모스콧의 렘토쉬, 백산안경의 WEEPS, 금자안경의 KC-18이 있는데요. 이 외에도 몇개의 브랜드와 모델이 있지만 그건 2탄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타르트옵티컬 아넬헤리티지

레인코트코리아 타르트옵티컬에서 빈티지 아넬을 그대로 복각하기 위해 노력해서 만든 아넬 헤리티지는 아세테이트 소재로 되어있습니다. 셀룰로이드에 비해 아세테이 소재는 색을 넣기가 쉬워서 아세테이트 소재로 되어 있는 아넬헤리티지는 오리지널 기본형 아넬보다 훨씬 다양한 색상이 나옵니다. 총 17가지 색상이 나오는데 지나치게 다양한 색상으로 오히려 많은 비판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아넬 헤리티지는 렌즈를 넣는 프레임의 하단이 두꺼워 오리지널에 가깝지만 엔드피스가 짧아 시원한 느낌을 주진 않습니다.

모스콧 렘토쉬

모스콧의 렘토쉬는 오리지널 타르트옵티컬의 아넬을 복각한 모델입니다. 타르트옵티컬 아넬 복각형으로 출시부터 지금까지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외국에서 아넬형안경으로 가장 사랑받고 있지 않나 싶은데요. 모스콧은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굵직한 미국 브랜드인데 본인들보다 30년이나 늦게 시작한 타르트옵티컬의 아넬을 복각한 렘토쉬가 대표모델이라는게 참 아이러니 한거 같습니다.

백산안경 WEEPS

존레논 안경으로도 유명한 백산안경(하쿠산안경점)의 WEEPS 입니다. 백산안경의 WEEPS는 아넬형 안경들 중에서도 안구가 가장 이질적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아넬형이라고는 하지만 아넬의 시그니처인 다이아몬드 리벳이 아닌 날개 모양의 리벳이 박혀 있으며 브릿지와 엔드피스가 상대적으로 올라가 있습니다. 렌즈 프레임의 하단을 좀 더 길게 만들어 날아가는 듯한 모양의 엔드피스와 균형을 맞추는 듯한 느낌도 있습니다.

금자안경 KC-18

금자안경의 KC-18은 우수한 퀄리티를 자랑하지만 아넬의 시그니처인 다이아몬드 리벳이 없어 밋밋한 느낌이 있습니다. 키홀 브릿지와 길게 뻗은 엔드피스 거기에 전체적인 안구모양은 아넬을 연상시키지만 리벳이 없어서 많은 아쉬움이 남는거 같습니다.

이렇게 아넬형안경 1탄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아넬형의 기본이라고 할 수있는 오리지널 타르트옵티컬의 아넬을 실제로 볼 수 없다는게 너무나도 아쉬움이 남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