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틀몬스터는 국내 하우스브랜드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오버사이즈 선글라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더군다나 많은 연예인들이 착용하면서 더욱 인기있는 브랜드가 된 젠틀몬스터. 선글라스와 마찬가지로 안경테도 역시 인기가 좋습니다. 독특하면서도 다양한 디자인으로 매니아층도 두터운 브랜드 중 하나이며 메종 마르지엘라, 데이제르 KUN과의 협업을 통하여 다양한 컬렉션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젠틀몬스터의 베스트 모델 중 하나인 하금테 라인의 알리오 모델과 알리오X 모델은 비슷하지만 다른 느낌을 연출하고 있는 두 모델에 대해 소개해 드릴 게요.
젠틀몬스터 알리오 (ALIO)
젠틀몬스터 알리오 모델은 이전 베스트셀러인 엘을 대체할 수 있는 하금테 안경으로 기존의 하금테에서 느껴지는 볼드한 아세테이트 부분을 슬림하면서도 가볍게 제작하여 세련됨을 가미한 모델입니다. 더군다나 유일하게 3줄의 라이닝 림을 사용했는데 2줄의 라이닝 엔드피스와 더불어 하금테 프레임에 포인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코는 투명한 플라스틱 코받침으로 되어 있고 다리의 팁은 광택나는 아세테이트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대표색상은 블랙과 클리어 컬러이며, 특히나 클리어 컬러에는 로즈골드를 입혀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모델입니다.
젠틀몬스터 알리오 X (ALIO X)
젠틀몬스터의 알리오X는 기존의 알리오 모델을 재해석하여 티타늄이 사용된 클래식한 제품으로 사각형태의 블랙 콤비 프레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1년 콜렉션에서 새롭게 선보인 팁과 로고디테일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고 있으며 엔드피스의 메탈 장식이 특징인 모델입니다. 다리부분은 기존의 알리오와 다르게 전체 티타늄으로 제작되어 전체적으로 가볍게 만들어졌으며 코부분은 메탈 코받침으로 다리는 기존의 아세테이트 팁이 아닌 티타늄 일체형으로 끝부분에 젠틀몬스터 영문 각인이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클리어 컬러 역시 기존에 비해 좀 더 투명에 가까워 알리오 모델과는 또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간단하게 같은 모델이지만 다른 버전인 알리오와 알리오X에 대해 소개해봤는데요. 기존의 날카로워 보인다거나 나이들어 보인다는 인상을 주는 하금테의 편견을 깨준 안경인데요. 세련되면서도 젠틀몬스터가 젠틀했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인기가 좋았던 모델입니다. 또한 출시 당시의 도금 이슈가 있었지만 확실한 A/S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도금기술까지 강화하여 보다 완성도를 높였다고 해요.
확실히 새로운 알리오X 버전이 완성도가 더 높지만 너무 가벼워서 고도수인 분들은 렌즈 무게 때문에 흘러내릴 수도 있을 꺼 같네요. 안경이라는 것은 비슷해 보이더라도 직접 착용해보시면 색감과 느낌이 다르기 때문에 직접 착용해보고 구매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