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쿠사쿠 일본 수제안경

이번에는 진로쿠사쿠라는 일본 수제 안경입니다. 일본은 워낙 안경 잘 만들기로도 유명하며, 안경 장인들이 모여있는 마을이 있을 정도로 안경에 진심인데요. 최고 중의 최고라 불리는 진로쿠사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로쿠사쿠

젊은 느낌과 사바에의 전통적인 제조법을 채용하여 시대에 맞는 트렌드를 도입한 디자인으로 높이 평가되는 진로쿠사쿠는 진로쿠사쿠 하세가와씨의 숙련된 기술을 더해져 제작되고 있습니다.

안경의 도시 일본 사바에 안경장인의 지식과 일본 전체의 장인 기술이 필연과 유기적으로 조합,협업하여 탄생한 명품 안경 브랜드인데요.

대량 생산이 당연한 시대에 KOMETANI와 하세가와 씨의 손에서 제작되는 진로쿠사쿠는 생산 수량이 적은 만큼 정성껏 만든 장인의 완성도로 알려져 있으며, 매니아가 아니더라도 품질에 납득이 갈 것 같습니다.

진로쿠사쿠 하세가와 마사유키

에치젠쿠니 진로쿠사쿠의 제작자인 하세가와 마사유키는 1952년에 후쿠이 에치젠시에서 태어나 중학교를 졸업한 뒤 안경장인이 되기 위에 사바에의 안경원에 제자로 들어갔으며 이후 50년간 다양한 안경을 제작하는 사바에의 장인 중 한명으로도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는데요. 하세가와 마사유키씨가 아버지 잔로쿠의 이름을 이어받아 브랜드 이름을 진로쿠사쿠라고 하였다고 합니다.

최고 중의 최고의 안경

최초 컬렉션의 완성은 사바에의 일류 장인인 진로쿠씨가 혼신의 힘으로 만들어낸 작품으로 그의 이름을 붙여 브랜드명을 최고 중의 최고의 안경, 진로쿠사쿠라 하였으며, 처음에는 일본에서만 선보였으나 한국에서도 계속되는 요청에 의해 선보이게 되었다고 합니다.

진로쿠사쿠 기법

카시메 공법

힌지를 고정하는 방법 중 하나인 핀을 박아 고정하는 것으로 안경이 고급 상품으로 취급받던 시대부터 이어진 전통적인 형태입니다. 두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평생 사용도 가능합니다.

No심 기법

투명함과 윤기를 살릴 수 있는 No심 기법은 셀룰로이드 프레임에 금속 심을 사용하지 않는 기법으로 일반적으로 제작하면 안경의 강도가 약해지게 됩니다. 하지만 셀룰로이드를 3~5년 이상 숙성시키게 되면 탄력과 강도가 나오게 되는데 그만큼 노력과 시간을 들여서 가공, 제작하는 것이 바로 No 심 기법입니다.

진로쿠사쿠 경첩

일반적으로는 비용 절감을 위해 3장의 경첩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진로쿠사쿠의 경우에는 5~7장의 경첩을 사용함으로써 잘 풀어지지 않으면 잘 부서지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써 장인의 기술로 만들어지는 섬세하고 우아한 프레임과 장인기술의 결합체라고 하룻 있는 완성도를 보여주는 진로쿠사쿠 일본 수제 안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