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알아본 브랜드는 바로 일본 하우스 브랜드인 아이반7285입니다. 아마 생소한 브랜드일 거 같은데요. 이미 안경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유명하지만 실질적으로 인지도는 낮은 편인데요. 그래서 아이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반 (EYEVAN)
아이반은 1972년 브랜드 VAN JACKET을 보완하기 위한 패션 소품으로서의 아이웨어를 컨셉으로 아이반은 일본 최초의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로 탄생했으며 1985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으로 유명한 아이반은 손으로 직접 쓴 드로잉이나 아카이브를 통하여 당시 일본의 진정한 장인 정신과 당시 디자인 팀의 창의성과 열정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반 7285
아이반 7285의 7285의미는 아이반이 탄생한 연도인 1972년도의 72와 세계석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1985년도의 85를 합쳐 아이반이 런칭한지 40년이 지난 2013년도에 새로운 디자인팀이 아이반의 아카이브를 바탕으로 브랜드 아이반7285를 재구성하면서 자신들이 생각하는 확실히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것을 표현 했습니다.
디자인 소스는 아이반의 아카이브와 초기 디자인팀이 수집한 빈티지 안경, 망원경, 손거울, 오래된 도구와 같은 다양한 물건과 디자이너가 본 건물 구조 및 자연 등 다양한 디자인 소스를 결합하여 아이웨어라는 제품에 담았습니다.
특히나 아이반 7285의 제품은 안경 생산 세계1위인 후쿠이현의 사바에에서 장인의 수작업과 첨단 공작기계의 결합으로 만들어지는데요. 전통적인 공정과 최신 공정을 통하여 많은 디자인이 단순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정교합니다. 사바에에서 특히나 뛰어난 소수의 장인들이 약 400여 공정을 거쳐 하나의 안경을 만드는데요. 이게 바로 예술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반 7285의 플래그십 스토어는 도쿄와 오사카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아이반
아이반은 아이반7285외에도 10EYEVAN과 Eyevol.이라는 브랜드를 만들었습니다.
10EYEVAN
아름다운 도구는 아름다운 부품의 집합체라는 생각으로 10종의 특별한 부품으로 구성된 안경을 만들었습니다. 10아이반은 아이반의 디자인팀의 디자이너를 맡은 나카가와 코 타카가 아름다운도구를 컨셉으로 자신의 미의식에 따라 순수하게 아름답다고 생각되는 디자인과 기능성을 구현하였으며 3년 이상의 세월을 걸쳐 10종의 특별한 파트로 구성된 안경을 만들어냈습니다.
Eyevol.
Eyevol.은 입는 안경을 컨셉으로 하는 아이반이 낳은 패션, 스포츠, 아웃도어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아이웨어 브랜드입니다. 아이반다운 클래식으로 보편적인 디자인을 베이스로 했으며 프레임 소재에 내구성, 가벼움, 스프링이 뛰어난 TR-90과 템플 안쪽과 노즈 패드에는 고무와 같은 소재 특성을 가진 TPE를 사용했습니다. TR-90과 TPE 소재의 특성을 최대한 살리고 계산된 중량 밸런스에 의해 볼륨감 있는 디자인이면서도 놀라울 정도의 좋은 착용감을 실현했습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아이반을 중심으로 아이반7285와 10EYEVAN, Eyevol.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교한 디테일과 트렌등 뒤처지지 않는 스타일의 아이반 어떠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