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드버그는 티타늄, 혼, 아세테이트, 나무 및 귀금속 등을 이용하여 다양한 종류의 디자인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수십 수억 가지의 조합을 만들어 낼 수 있는 확장된 모듈시스템을 이용하여 착용자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맞춤형의 제품을 주문할 수 있는 유일한 브랜드가 아닐까 싶은데요. 이번에는 린드버그 컬렉션 1탄으로 에어티타늄과, 에어티타늄 림, 스피릿 티타늄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았습니다.
린드버그 컬렉션 1탄
Air Titanium
에어티타늄 컬렉션은 티타늄으로 만들어진 세계 최초의 무테 안경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데요. 린드버그의 뿌리의 토대를 마련한 디자인 유산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린드버그 에어티타늄라인은 1980년대 중반에 디자인되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안경은 착용하기에 무겁고 불편했을 뿐만 아니라 사이즈도 하나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 마저도 나사와 용접 부위로 채워져 있었습니다. 이때 출시된 에어티타늄 고유의 모듈식 제작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티타늄이라는 소재를 개척함과 동시에 당시의 안경 판도를 확실히 바꿔 놓았습니다. 특히나 티타늄을 완벽하게 활용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한 끝에 린드버그의 상징이자 특허받은 나선형 힌지를 탄생시켰습니다.
Air Titanium Rim
에어티타늄림 컬렉션은 와이어 프레임으로 제작된 아이웨어 라인으로 린드버그 다지인이 가진 고유의 느낌을 구현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을 고집하고 있는데요. 디자인은 현대 기능주의 움직임에 영감을 받아 과도한 장식적인 요소를 업새고 미학적이며 미니멀한 디자인을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나사와 리벳 같은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전문적으로 설계된 나선형 힌지의 특징을 가장 잘 보여준 라인입니다.
Spirit Titanium
스피릿 티타늄 컬렉션은 무테 아이웨어의 상징과도 같은 존재로 시야를 가리는 모든 요소는 배제시키고 깔끔함을 최상으로 구현해낸 디자인으로서 완벽한 미니멀리즘을 선사하는 이상적인 아이웨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피릿라인은 무테 안경의 렌즈 모양에 따라 홈에 그루브 컬러를 더할 수 있는데요. 무려 24가지의 색상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무테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템플은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을 각각 다른 재료로 표현했는데요. 그루브와 템플을 결합하여 나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은 1.9그램으로 굉장히 가벼우면서 편안한 착용감 거기에 디자인까지 모두 완벽하게 구현해냈습니다.
이렇게 린드버그 컬렉션 중 3가지 라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테라고 하면 약할거라는 편견이 있는데요. 강하면서도 내구성이 좋은 티타늄 힌지와 템플로 그 편견을 무참하게 깨버리지 않았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