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알아볼 질환은 결막이완증 입니다.
나이가 들어 생기는 노화현상은 우리 몸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우리의 눈 역시 노화를 피해갈 수는 없는데요.
특히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주름이 쟁기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인만큼 우리의 눈에도 주름이 생기는 현상은 자연스러운 노화의 한 증상입니다.
지금부터 결막이완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결막이완증
결막이완증이란 우리의 눈을 둘러싸고 있는 흰자인 결막이 늘어지게 되면서 주름이 생기거나 안구 아래쪽 흰자가 부어 아래 눈꺼풀 사이 부분이 부은 듯이 빠져나와서 아래 눈꺼풀을 덮는 것을 말합니다.
결막이완증 증상
결막이완증이 생기게 되면 결막이 붓기 때문에 눈을 깜빡이는 것이 불편해지게됩니다.
이로인해 결막이 눈물샘을 덮어 눈물배출 구멍을 막아 눈물이 잘 배출되지 않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때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눈물 흘림증, 이물감, 충혈, 부종출혈, 안구자극, 안구건조증 등이 있습니다.
결막이완증 치료방법
결막이완증을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두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바로 약물로 치료하거나 수술을 통하여 치료할 수 있는데요.
약물치료로는 인공눈물이나, 스테로이드 안약 등을 통하여 가능하다고 해요.
하지만 약물치료를 진행했지만 계속해서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수술을 통하여 치료가 가능해요.
수술적 치료로는 늘어나 있는 결막을 제거하거나 수축시킬 수 있는 결막 절제술이나, 양막이실수, 고전파전기소작술 등의 결막 성형술을 진행할 수 있다고 해요.
–
이렇게 결막이완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우리의 눈은 한번 이상이 생기거나 다치게 되면 회복이 어려워집니다.
하지만 단순히 피로감이나 생겼다 사라지는 경우가 있다 보니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생각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눈에 이상 증상이 느껴지시게 되면 알아서 괜찮아지겠지라는 생각으로 방치하지 마시고 꼭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